내향인을 위한 조언

내향인들이 힘들게 살아가는 것은 전 세계 공통입니다.

따라서 내향인들을 위한 충고의 말은 참으로 많습니다.

내향인을 위한 조언

그 중에서 몇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1. 내향성을 치료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키가 작은 것처럼 그저 다른 것뿐이죠. 비록 불편하더라도요.
  1. 내향적인 사람은 새로운 사람뿐 아니라 새로운 장소와 새로운 사건을 만났을 때에도 긴장하고 불편해 합니다. 그러니까 아이가 새로운 상황을 접했을 때 움추러드는 것처럼 보여도 걱정하지 마세요. 그저 과도한 자극에 긴장해 있을 뿐이니까요.
  1. 외향적인 사람들은 우리도 자신들과 즐겁게 지내기를 바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럴 때도 있죠. 그러나 때로는 외향인들이 말하는 재미가 내향인에게는 지나치게 자극적이거나 폭력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는 것을 그들은 모습니다. 그럴 때 내향인은 침실로 혼자 사라지고 싶어지죠.
  1. 나는 자주 혼자 있어야 해요. 토요일 밤부터 월요일 아침까지 아파트에서 혼자 보낸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 오드리 햅번
  1. 조용한 사람들이 가장 큰 야망을 가지고있다. – 스티븐 호킹
  1. 우리 문화는 외향적으로만 사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내면을 탐구하는 노력을 포기시켰죠. 이제 우리의 내면을 다시 찾아야 합니다. – 아나이스 닌 (미국의 수필가)
  1. 고독은 매우 낯선 상황 속에서도 당신을 지켜주는 버팀목이자 집이 될 것이며, 고독으로부터 모든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라이너 마리아 릴케
  1. 올바른 인생의 비결은 자신에게 올바른 조명을 비춰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브로드웨이의 스포트라이트가 올바른 조명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등불이 켜진 책상이 훨씬 더 어울리죠.
  1. 지식은 말하지만 지혜는 듣습니다. – 지미 헨드릭스 (기타리스트)
  1. 한 사람에게 맞는 신발은 다른 사람에는 작을 수 있죠. 모든 경우에 적합한 생활 방식은 없습니다. – 칼 융 (스위스의 심리학자)
  1. 글쓰기는 혼자 하는 일이다. 다시 말하자면,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말 하는 동안 다른 사람과 눈을 마주치고 싶지 않은 내향적인 사람들을 위한 직업인 것이다. – 존 그린 (미국의 소설가)
  1. 내향적인 사람들은 사회적 능력이 뛰어나고 파티와 비즈니스 미팅을 즐기기도 하지만 끝난 후에는 잠옷을 입고 집에 있기를 바란다. 그들은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이 듣고, 말하기 전에 생각하고, 대화보다 글로 자신을 더 잘 표현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갈등을 싫어한다. 잡담은 싫어하지만 진지한 토론을 즐긴다. – 수잔 케인 (미국의 변호사, 작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