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의 가치

내향인이 말없이 혼자 있는 것을 보면, 사람들은 걱정을 합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우리의 머릿속이 얼마나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지 알지 못하죠.

내향인의 두뇌는 잠시도 쉬지 않습니다.

내향인 조차도 자신이 공상에 너무 빠져 지낸다고 걱정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공상의 가치를 이해하지 못 해서 나타나는 공연한 걱정입니다.

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상을 바라보는 다른 사람의 시각

많은 사람들은 공상에 빠진 내향인을 보고 지루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루할 때 공상에 더 쉽게 빠져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실 공상은 무언가 필요한 것을 생각하고 처리하는 과정의 하나일 뿐입니다.

그러니 공상하는 모습과 지루함을 연결지어 판단하는 것은 다른 사람, 특히 외향인의 오해라고 할 수 있죠,

내향인에게 공상은 현실로부터의 도피 수단이 아니라 나름대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의 하나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공상의 가치

1. 공상은 창의력과 문제 해결의 원천입니다 .

현대인이 오해하는 것 중 하나는, 좋은 아이디어란 시끄러운 회의실에서 탄생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은 정반대입니다. 좋은 생각은 책상에 혼자 있을 때 태어나죠.

애플을 창업한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은  몇 달 동안 혼자 일한 끝에 애플 컴퓨터를 개발했습니다.

2. 공상은 공감 능력을 키워줍니다.

공상을 하는 행위는 다른 사람들의 삶이 어떤 것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 가족, 동료에 대해 생각하고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공상할 때 우리는 경계심을 늦추고 우리 자신에 대해 너무 걱정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 생각에 빠져들기 쉽거든요.

3.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멍하니 있을 때 중요한 주제에 대해 더욱 깊이 생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공상에 빠져들면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